dev/flutter

[Flutter] 1. 초기 세팅

캄춰 2023. 11. 23. 10:03
728x90
반응형

플러터를 하게 되다니.. 

 

가이드 링크 : https://codelabs.developers.google.com/codelabs/flutter-codelab-first?hl=ko#1

 

VisualStudio 설치해주고(이해한 뒤 Android Studio로 바꿀 예정),

Flutter SDK 설치해주고,

 

환경변수를 설정해준다.

위치는 플러터 SDK를 설치한 경로에 'bin'폴더를 찾는다.

 

 

나는 D드라이브 tool폴더 하위에 Flutter SDK를 설치하였고,

FLUTTER란 시스템 변수 이름으로 저장하였다.

그리고 'Path'에 설정

: %FLUTTER%\

 

 

이후 가이드의 3.프로젝트 만들기에 내용을 그대로 덮어 씌운다.

lib/main.dart 페이지에 보면 우측 상단에 플레이 표시가 있다.

본인의 기기 또는 에뮬레이터가 연결 되어 있는지 우측 하단에서 확인하고 연결해준 뒤 실행

상단 : Flutter: New Progject

 

Hot Reload라는 말이 나오는데, 나는 이 말을 C# Xamarin할 때 알게 되었다.

기기에 연결된 상태에서 코드를 수정하면 수정한 내용이 즉각 반영된다는 것이다.

 

무튼.. 원하는 위치에 설정하고

앱 이름을 정할 수 있다.

: flutter_application_study 라는 이름으로 설정

 

그럼 쫘르륵 해당 폴더 하위에 앱이 생성된다.

 

 

 

pubspec.yaml 파일 수정

name: flutter_application_study
description: "A new Flutter project."
publish_to: 'none'	// 이걸 없애야 release라는 건가..?
version: 0.0.0+1

environment:
  sdk: '>=2.19.4 <4.0.0'
  
dependencies:
  flutter:
    sdk: flutter

    english_words: ^4.0.0
    provider: ^6.0.0
    
  cupertino_icons: ^1.0.2

dev_dependencies:
  flutter_test:
    sdk: flutter

  flutter_lints: ^2.0.
  
flutter:
  uses-material-design: true

 

 

analysis_options.yaml 수정

include: package:flutter_lints/flutter.yaml

linter:
  rules:
    prefer_const_constructors: false
    prefer_final_fields: false
    use_key_in_widget_constructors: false
    prefer_const_literals_to_create_immutables: false
    prefer_const_constructors_in_immutables: false
    avoid_print: false

 

 

가이드에서 알려주는 dart파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파일 생성

: 이전 것은 main_before.dart로 명칭을 변경

 

 

 

+ 2023-12-06-수

flutter sdk path를 추가한다.

VSCode Setting의 우측 상단 코드로 입력하는 부분을 누르고 다음과 같이 'flutter'경로를 설정한다.

"dart.flutterSdkPath": "D:\\kimjh\\tool\\flutte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