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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다국어 언어 설정

캄춰 2023. 10. 17.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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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스토어에 출시 된 '병라이트' 앱을 한국어로만 업로드 하였기 때문에

한국어, 일본어, 영어를 적용할 예정

 

 

1. Localization추가

위치 : Project / Info / Localizations

 

 

밑에 ' + ' 를 누르면 언어를 추가할 수 있다 ( ' - '는 추가 된 언어를 빼는 것)

 

 

한국어(Ko)와 일본어(Ja) 추가

 

 

현재, 런처 UI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MainStoryBoard만 체크

 

 

추가완료

 

 

지금까지는 어떤 언어를 설정할 것인지 환경을 세팅 해주는 것이다.

 

2. 언어 설정

총 간단하게 3가지 언어 설정이 있다.

  • 코드 내부 용도 ( Localizable ) : Programmatically
  • 스토리보드 ( Main ) : UI
  • 앱 이름 ( InfoPlist ) : APP

 

1. 코드 내부 용도 ( Localizable )

: 작업 폴더 내부에 strings파일 생성

 

String 검색

 

 

'Localizable' 이름으로 파일 생성

 

 

좌측 리스트에 파일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음

 

해당 파일에 들어가서 우측 show the file inspector 확인 후

중간의 Localization에서 'Localize...'클릭

 

언어 선택

 

 

사용할 언어들 체크

 

 

좌측에도 표시됨

 

 

코드 내부에 적용할 내용 작성

 

 

코드 내부에 적용

NSLocalizedString(key: String, comment: String)

 

 

이제부터 위의 Localizable을 생선한 것과 언어 설정 과정은 동일하며,

파일 내부에 작성되는 내용과 적용만 다르다.

 

2. 스토리보드 ( Main )

: Main클릭 후 우측 show the file inspector에서 Localization 언어 체크

 

바꾸고 싶은 UI의 Object ID값 확인

: show the identity inspector에서 확인 가능

 

 

그리고 좌측 폴더 리스트에서 변경하고 싶은 언어의 Storyboard를 클릭하고,

object id에 해당하는 값에 알맞는 언어 작성

 

 

 

3. 앱 이름 ( InfoPlist )

앱 이름은 'InfoPlist'라는 Strings파일을 생성해야 한다

: Localizable파일을 만드는 방법과 동일하다

 

 

그리고 우측 show the file inspector에서 언어를 체크하고,

내부에 각 언어에 맞게 다음과 같이 작성한다.

"CFBundleDisplayName" = "BottleLight";

 

 

3. 시뮬레이터 확인

시뮬레이터 언어 변경하는 방법

: Settings / General / Language & Region

 

해당 위치에 도달하면 한국어를 위로 끌어 올린다.

 

 

그리고 다시 앱을 빌드 후 확인하면 다음과 같이 명칭들이 변경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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